본문 바로가기

소통의 메시지 LETTERS

2020.11.01 LETTER

반대 컨텐츠 -역발상 (마태복음 5:1-12)

 

아무리 좋은 것도 세상의 발상과 생각은 불신앙과 불순종에서 시작된 것들입니다. 하나님의 자녀는 불신앙과 반대되는 하나님으로부터 나오는 믿음과 생각을 가지고 살아야 합니다. 급변하는 세상 속에서 우리는 하나님 말씀에서 시작된 반대 컨텐츠를 찾고 ‘역발상’의 응답을 받아야겠습니다.

 

성경을 보면 세상과는 반대되는 말씀을 주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참된 복에 대해서 알려 주실 때 세상의 부유함, 편안함, 배부름이 아니라 심령이 가난한 자, 애통하는 마음을 가진 자, 의에 주리고 목마른 자가 복이 있다고 하셨습니다 (마 5장). 진짜 기도는 사람 앞이 아닌  하나님 앞에서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자녀는 의식주가 아니라 먼저 하나님 나라와 의를 위해 기도하라고 알려 주셨습니다 (마6장). 남의 말, 비난하는 말, 틀린 말 하지 말고 먼저 네 눈속에 있는 들보부터 뽑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마7장). 

    복음 전하다가 낙심하지 말라고 알려주셨습니다 (마 13장). 열매 없는 길가, 돌밭, 가시밭도 있지만 백배의 열매 맺는 옥토가 있다고 하셨습니다. 너무 작아서 가치 없이 보이지만 생명 있는 겨자씨는 큰 나무로 변하게 된다고, 교회에서 헌신하고 예배하고 기도하는 것이 보화밭에서 하는 것이라고 가르쳐 주셨습니다. 사람들이 볼 때는 보따리 장사처럼 보여도 가장 값진 진주 그리스도를 가진 자입니다. 

    전도현장에 보내실 때에는 전능하신 예수님이 함께 하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마 10장). 그리스도를 고백한 제자들에게 축복과 응답이 아닌 십자가 죽음에 대해서 말씀하셨습니다 (마 16장). 바울도 숨어있어야 할 상황 속에 오히려 선교사로 파송을 받고 다른 사람들이 보지 못하는 곳으로 갔습니다 (행 13장, 16장, 19장). 재앙 만난 시대, 혼란이 오게 될 시대에 반대컨텐츠, 역발상이라는 단어 속에서 진짜 것을 찾아야 합니다. 

 

반대 컨텐츠를 찾으려면 우리가 봐야 할 것이 있습니다. 

    세상 서밋과 반대의 컨텐츠를 보아야 합니다. 강대국이 영적위기 속에 있음을 볼 수 있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힘을 가진 영적, 기능, 문화서밋이 되어야 합니다. 성경의 중직자들처럼 물질중심이 되어져 있는 세상 경제 속에서 빛의 경제를 볼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역사 속에서 세상의 흐름과 반대되는 언약의 흐름, 오직 복음의 대열을 볼 수 있어야 합니다. 세상의 역사는 창3, 6, 11장의 업적을 기억하지만 하나님은 오직 복음의 대열에 선 사람을 주역으로 보셨습니다. 구약의 이드로, 라합, 한나, 이새, 오바댜와 같은 인물들과 로마서 16장의 제자들처럼 언약의 대열, 오직 복음운동의 대열에 서기를 축복합니다. 

    지금 세상의 시간표는 나, 물질, 성공중심이 극심해져서 교회까지 깊이 침투한 시대임을 봐야 합니다. 그래서 우리에게 가장 낮은 곳에 있지만 가장 높은 곳에 갈 수 있는 언약의 여정을 알려주셨습니다. 하나님의 절대주권, 절대계획, 절대언약을 붙잡고 절대여정을 가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절대 목표인 세계복음화를 향해 가는 것입니다. 세상의 팬데믹 시간표 속에서 고통당하는 사람들이 하나님이 영세전에 계획하신, 영원한 축복의 시간표 속으로 들어오는 길이 오직 그리스도입니다. 

 

교회 안에서 세상과 반대되는 컨텐츠를 찾고 누리시길 바랍니다. 말씀을 묵상하고 포럼할 때  교회 안에서 증인으로 서게 됩니다. 기도의 축복을 누리는 증인이 될 때 기도운동은 확산 됩니다. 나와 하나님 그리고 하는 업이 Oneness 되어야 합니다. 즉, 기도와 말씀과 전도가 Oneness 되는 것입니다. 모든 일들 속에 하나님은 축복된 계획을 가지고 계십니다.



세상을 다 가져도 하나님이 함께 하지 않는 인생은 헛된 인생이 됩니다. 

재앙 만난 시대, 혼란이 오게 될 시대에 반대컨텐츠, 역발상이라는 단어 속에서 진짜 것을 찾아보세요.



'소통의 메시지 LETTERS'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0.11.15 LETTER  (0) 2020.11.18
2020.11.08 LETTER  (0) 2020.11.10
2020.10.25 LETTER  (0) 2020.10.28
2020.10.18 LETTER  (0) 2020.10.21
2020.10.11 LETTER  (0) 2020.10.14